6월 25일은 에스오에스랩 공모주 상장일입니다. 배정 받으신 분들 많으시죠? 배정 받고 상장일만 기다린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6월24일 상장한 한중엔시에스는 공모가 대비 큰 폭으로 상승하여 많은 공모주로 배정 받으신 분들은 모두 수익권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에스오에스랩 공모주는 어떠할까요?
오늘은 수요예측결과 간단하게 살펴보고, 얼마정도에 매도 할지 곰곰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오에스랩 공모주 상장일
우선 의무보유확약 비율부터 살펴봅니다. 기관들이 팔지 않겠다과 확약한 비율은 4.19% 입니다. 며칠전에 2%대 기업도 있었는데 4%대면 양호한 수치이긴 하나 살짝 낮은감이 없지 않아 있네요~
유통 가능 비율은 약 29.7%이고, 공모가 11500원을 반영하면 유통가능한 금액대는 599억정도 됩니다.
수요예측결과 기관 경쟁률은 1072.30대1로 성공한 편에 속합니다.
그렇다면 당일 매도 할 것이냐, 가지고 있을것이냐~ 이 기업이 어떠한지 알아야겠죠~
에스오에스랩 공모주 상장일
이 기업은 라이다 LiDAR 기술 전문 기업으로 고정형 라이다의 핵심 요소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현재 제품 양산화 단계까지 진입하여 글로벌 완성차 업체와 반도체 기업등을 고객사로 두는데 성공했습니다.
라이다를 활용하여 자율주행 차량, 로봇 등에 탑재하여 주변 환경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처리하여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장치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에스오에스랩 공모주로 확보한 자금은 어떻게 사용될까요?
시설자금 및 운영자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해집니다.
기관 참여율도 좋아서 수요예측에는 성공했으나 아쉬운점은 2023년 매출액은 41억원에. 영업손실이 83억원이라는 점입니다.
영업손실인데 코스닥에 상장할 수 있는 이유는 기술특례로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회사 재무 상태는 안 좋으나 특별한 기술이 있기에 상장할 수 있는 것이죠.
개인적으로 기술특례로 들어온 업체는 살짝 불안해서~ 개인적으로 상장 당일 바로 매도할 생각입니다. 시초가가 얼마에 결정되는지 봐서 큰 욕심 부리지 않고 적당한 가격에 매도하는 것이 마음이 편할 것 같군요~
이번주는 공모주 청약 및 상장건으로 인해 주식시장을 잘 살펴봐야 하는 한 주가 될 것 같습니다. 달러가 1390원을 돌파해서 전체적으로 수급이 안좋은데, 공모주가 상장하여 내일도 장이 약할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지금까지 에스오에스랩 공모주 상장일 및 매도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모든 투자 책임은 자기 자신에게 있습니다.